-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카페의 모든 것을 담다-



이제는 많은 분들에게 카카오톡이란 없어선 안될 그런 존재가 아닌가 싶다.

그 카카오톡 속에서 커나간 카카오프렌즈라는 캐릭터들이 이제는 대중들에게

더욱 친숙하게 자리잡은 듯 카카오프렌즈샵들이 여러 곳에서 생겨났고,

거기서 더 나아가 이제는 라이언카페라는 아에 카카오만의 카페를 만들어 냈다.





카카오프렌즈 강남플래그십스토어 라이언카페는

강남역 만남의 장소인 지오다노건물과 가깝게 붙어있으니 참고하자.



라이언카페는 강남 카카오프렌즈샵 3층에 있다.





2층에서 3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에는 어릴때 하던 게임중 하나인

슈퍼마리오 3D 버전이 생각나게끔 하는 카카오프렌즈들이 담긴 액자들이 가득하다.


왜 슈퍼마리오3D버전이 생각나냐면 주인공 슈퍼마리오가 모험을 시작하기 위해

저런 큰 액자속 그림에 뛰어 들어 가야만 게임을 시작 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ㅎㅎ

저런 케릭터들이 그림이 아닌 실제처럼 사진이 찍힌 마냥 액자에 담긴 캐릭터들을 보니,

뭔가 어릴 때 마음으로 돌아가 신나게 상상을 펼치게 하는 것 같았다.





3층에 올라서면 보이는 라이언 캐릭터의 여러가지 상품들이다.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 3층은 1,2층과는 다르게 라이언카페를 운영하므로

다른 상품은 전혀 없고, 라이언과 관련된 상품들이 간소하게 진열되어 있다.


 

이미 카카오프렌즈 강남플레그십스토어의 1층과 2층의 모든 것을 담아내

포스팅을 한바, 라이언카페 밑의 내부와 전시된 상품들이 어떤건지 궁굼하신

분들은 밑의 관련포스팅을 참고해 주시면 좋겠다.



관련포스팅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의 모든것 1층편


강남역 카카오 프렌즈샵의 모든것 2층편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 가격도 관련 포스팅에 나와 있으니 참고하자.





라이언 카페의 디저트류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굼하신 분들이 많으실 거라 생각된다.^^

이 사진에 나온게 전부라 보셔도 무방하다. 어쩌면 이사진에 나온 디저트가 전부라는 이야기에

다소 실망하신 분들도 적지 않을 거라 생각된다. 그러나 아직 라이언카페는 시작단계가 아닌가.

 실제로 보면 제법 포장 상자부터 캐릭터들의 모양이 담긴 컵케익 마카롱등의

모양이 캐릭터의 귀여운 모습으로 담아져 있는게 꽤나 정성들여 노력을 한듯 싶다.


자 그럼 이안에 있는 디저트들을 하나하나 빠르게 소개 시켜 드리겠다.





역시 라이언이 올라간 뉴욕치즈케이크와 캐롯케이크 가 있다.

케익류중에 필자가 좋아하는 티라미수 한가지만 더 있었다면 좋았겠다. 하는

마음이 들 정도로 케익의 종류가 2가지 뿐이다. ㅠ


라이언카페 뉴욕치즈케이크 가격 6000원


라이언카페 캐롯케이크 가격 6000원


가격도 저렴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다. ㅠ

가격의 영향 때문인지 맛 있을지 없을지 더욱 모험하기가 싫어진다.





라이언카페 컵케익 종류에는


어피치 딸기 컵케익 , 라이언 초코 컵케익 , 무지 유자 컵케익 등이 있다.

컵케익이 머핀마냥 작은데 가격이 너무 비싸단 생각이 먼저 들었다. ㅠ

개인적으로 무지유자컵케익이 궁굼했지만 이보다 더 궁굼한 필자가 사랑하는

아이스크림을 먹기위해 꾹 참았다.

 

나중에 점점 발전하는 라이언카페가 된다면 스타벅스 음료나 디저트처럼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카페 무지유자 컵케익만 따로 포스팅할 날이 오지 않을까 생각 한다.



라이언카페 어피치 딸기컵케익 가격 : 6500원


라이언카페 라이언 초코컵케익 가격 : 6500원


라이언카페 무지 유자컵케익 가격 : 6500원





라이언 카페에서 유일하게 시중가격과 비슷한 디저트류중 하나라는 생각을 하게되는 마카롱이다.

일반적인 마카롱보다 오히려 이렇게 모양을 내고 귀여운 캐릭터 표정까지 살리니

오히려 다른 디저트류보다 마카롱을 맛보는게 낫겠다. 라는 생각을 하게끔 만들었다.


 무지 바나나 마카롱 가격 : 3000원


라이언 초코 마카롱 가격 : 3000원


어피치 라즈베리 마카롱 가격 : 3000원




이렇게 마카롱 세트까지 팔고 있다.

마카롱 세트안에는 저렇게 마카롱 갯수가 6개가 들어있다.

오잉? 그런데 왜인지 가격은 2만원으로 더 비싸다.

오히려 세트를 사면 조금더 저렴해져야 하는게 상식적인데 말이다.

아무래도 라이언카페 마카롱 세트는 포장용기의 값까지 추가해 더 비싸지는 것 같은데,

이런 부분에서 까지 추가비용을 받아 더 비싸게 팔고자 하는 거에 대해서는

조금 실망스럽다는 생각을 했다. ㅠ


라이언카페 마카롱 세트6p 가격 : 20,000원









사진 위쪽 부분에 라이언카페 메뉴 와 가격이 보인다.

아직은 다소 적어보이는 메뉴들 숫자다.

 

 

그 외에 라이언 캐릭터가 담긴 여러가지 모양의 포장박스들이

눈에 들어온다. 참 디자인은 잘 했다 생각이 드는데, 연신 가격이 아쉬웠다.ㅠ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카페는 카운터의 디자인도 소홀히 하지 않았다.

카운터쪽에 손님들이 다른 카페에서 보지 못한 차별화를 느끼게끔,

포스기계가 양면 디스플레이에다 손님이 보는 방향에는 귀여운 캐릭터들이 인사로 반겨준다.




주문을 하면 이렇게 라이언 진동벨을 준다. ㅎㅎ 정말이지 라이언 캐릭터는

너무 귀여운 것 같다. ㅎㅎ 저 곰돌이 같은게 실은 사자라니 말이다.






필자가 앉은 쪽이다. 이쪽 벽면에도 귀여운 그림이 담겨진게

생각보다 귀엽고 실내 데코레이션을 제법 잘 한 느낌이 났다.





필자가 앉은 건너편에는 더 큰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계단을 중심으로 부스를 효율적으로 나눈 3층의 모습에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 건물 내부를 설계 하시는 분들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오~ 이쪽에는 카페 테라스에서 즐길 수 있는 공간이 있다니

정말 오랜기간 준비한 시간과 정성을 여실히 보여주는 듯 싶었다.




기대를 하지 않고 라이언카페 테라스로 나갔는데 생각보다

너무 깔끔하고 조경까지 잘 되어있는 테라스에 살짝 놀랐다.

다른 카페들은 이런 테라스 공간이 있나 하며 반문해 볼 정도였으니 말이다.





필자가 주문한 디저트는 바로 라이언초코마카롱과 , 아이스크림이다.



라이언 카페 아이스크림은

 사진을 미처 담지 못해 앞전의 디저트 설명에는 누락되었다.



라이언카페 아이스크림 정식 명칭은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이라고 한다.

 

 

빼꼼히 아이스크림 뒤에 숨어서 라이언이 나를 쳐다보는 것이

마냥 귀여워 보인다. 정말로 여러가지 귀여운 포인트는 참 잘 준 것같다.

 

 

 

 

확대해서 봐도 여전히 호기심 가득 쳐다보는 귀여운 라이언 초콜릿이다.

 

 이따 친히 내가 먹어 주겠다. 하고 숟가락을 들면

또 덜덜 떨며 숨어 있는 듯한 표정이 보인다.

저 한표정에 희노애락이 다 담겨 보이는게 웃음을 자아내게 한다.ㅎㅎ

 

 



라이언 카페 상하목장 밀크아이스크림 맛은 적당하다.

딱 적당히 맛있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라고 생각된다.

항상 필자가 칭찬을 해왔던 백미당 아이스크림이랑 비교하면 확실히

좀 아쉬운 맛이다. 하지만 가끔은 아이스크림 뒤에 숨어있는 귀여운 라이언을

보며 먹을 정도는 된다 생각한다. 그리고 유기농 아이스크림이라 해서 그런지

맛도 어느정도 깊고, 너무 달지 않은 점이 밀크 아이스크림 본연의 맛을 잘 느끼게 해준 것 같았다.

 

 

라이언카페 상하목장 밀크아이스크림 가격 : 3500원

 

 

 

역시나 희노애락의 귀여운 표정이 담긴 라이언 초코 마카롱이다.

담겨진 접시도 깔끔하고 예쁜게, 작은 마카롱을 담기엔 조금

사치 스러운 접시 아닌가 싶을 정도였다.

 

 

라이언 초코 마카롱 이름 그대로 가운데 초코가 가득 들어간 모습이다.

평소에 마카롱을 돈주고 사먹어 본적이 없어 그런지 라이언 초코마카롱은

괜히 더 기대가 되었다. 

 

 


 

 

 

한입 베어무니 뭔가 좀 잔인한것 같아 모자이크 처리를 해봤다.

그런데 더 잔인한듯 하게 보이는게 ㅠ 15금 정도는 달아야 할 것 같아보인다.

 

 

사진을 보며 다음엔 한입에 다 먹어야 겠다고 다짐한다..

 

이렇게 한입 먹어본 라이언카페의 주인공인 라이언초코마카롱 맛은

기대 이상으로 맛이 좋았다. 정말 단감이 심한 마카롱들 때문에 마카롱 구매를

 더욱 꺼려하는 편인데, 라이언초코마카롱은 그런 단마카롱에 비해 덜 달고, 

마카롱 특유의 맛있고 쫀득한 식감도 잘 느껴져

내 돈주고 처음 산 마카롱이 결코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았다.

다만 항상 느끼는 거지만 마카롱 크기가 두배는 더 커지면 좋겠고,

이 작은 사이즈에는 역시 가격을 내리는게 양에 비해 합당하다는 생각은 여전히 든다.

 

 


 

건너편 더 넓은 부스에 가보니 화장실 까지 갖춰져 있다.

ㅎㅎ 저 쪽 벽면의 라이언 그림들이 너무 귀여워 하나정도 집에 걸고 싶어 진다.

 

그리고 사진 맨끝 오른쪽 왼쪽 테이블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가장 갖고 싶어 하는 카카오샵 상품인 라이언 무드등이 보인다.

 

필자도 무드등을 좋아하시는 지인이 계셔서인지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을 가보고 가장 먼저 라이언 무드등이 눈에 들어 왔었다.

 

 

 

 

하지만 가격은 참옥하다. ㅠ 어찌 저 작은 무드등이 약 80,000원 이나 한단 말인가.

심지어 가격을 보고 놀래서인지 사진도 흐리게 나왔다.

 

ㅎ...물론 직접 만저보고 써보진 않아 퀄러티가 얼마나 좋은 줄은 모르겠다만

참 높은 가격에 놀랄 수 밖에 없었다. 그리고 프렌즈샵 내에서

필자 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라이언무드등 가격을 보고 놀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셨다.

 

카카오프렌즈샵 라이언 무드램프 가격 : 79000원

 

 

 

 

 

그리고  혼자오신 분들이 외롭지 않게 이렇게 테이블에 큼지막하고 포근해 보이는 라이언이

앞에 앉아 있는 테이블도 있다. ㅎㅎ 정말 화룡점정을 찍은 아이디어 아닌가 싶었다.

 

 

참 처음엔 포스팅 한개에 모든걸 담아 낼 수 있다고 생각한

카카오프렌즈 강남 플래그십스토어였는데 모든걸 보여드릴려고 하다보니,

세편으로 이어지는 포스팅이 되어 버린 것 같다.

 

길고 긴 포스팅, 필자 딴엔 정말 긴 시간동안 꽤나 노고를 담아 정성껏 작성하였다.

그러나 모든걸 담아내려 애썼지만 분명 한계가 있을 수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항상 이러한 부분을 이해해 주시고, 재미있게 봐주시고

응원해 주시는 분들 덕에 즐겁게 포스팅 할 수 있었다고 말씀드리며,

 언제나 이러한 부분에 있어 감사드린다는 말씀도 전해드리고 싶다.^^

 

 

강남역 카카오프렌즈샵 시간 : 매일 오전 10시 30분 ~ 오후 10시까지

 

 

-강남 라이언카페 정말로 정직한 포스팅-

 

 

 

 

여러분의 사랑과 관심은 저를 춤추게 합니다.

로그인 없이 가능한 즐겨찾기와

하트 추천 꾸욱.